북한, 중국에서 고사양 컴퓨터·부품 대규모 수입…AI·군사 활용 관측
최근 북한이 중국에서 전자제품과 부품을 대거 수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데일리NK 중국 현지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중국에서 활동 중인 북한 무역회사들은 이달 초부터 데스크톱과 노트북 등 완제품 컴퓨터는 물론 CPU, CPU 쿨러, 메인보드, RAM, GPU, 저장장치 등 각종 부품을 북한으로 들여보내고 있다.
북한 무역회사들이 수...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경희)는 지난 4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손수 가꾼 수목 200주를 순천시 24개 읍면동에 기부했다.
다가오는 202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위해 순천을 아름다운 정원도시로 가꾸고 탄소중립 실천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이번 정원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10개 여성단체 회장이 참석하여, 2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1년여간 정성껏 키운 황금사철과 남천 화분으로 여성단체협의회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최경희 회장은 “정원나눔은 우리의 작은 노력과 마음들을 모아 나누고 싶은 사랑의 선물이다.”라며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나온 싱그러운 새싹처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고 푸르른 봄을 선물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순천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아름다운 순천시를 위해 여성단체가 한걸음씩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양성평등기념행사, 탄소중립 실천대회, 성폭력방지캠페인 등 여성의 권리향상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