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동절기 혈액 확보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함께 다음 달 6일 10시부터 16시까지 순천시청과 보건소 앞에서 헌혈을 실시한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5일 자정을 기준으로 일일 혈액보유량은 3.8일분으로, 이는 적정혈액보유량인 5.0일분을 밑도는 수치로 혈액수급위기단계에 진입한 상태다.
이번‘사랑의 헌혈 운동’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독감 유행, 학교 방학으로 급격히 감소한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 생명 나눔 실천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헌혈은 만 16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안전한 헌혈을 위해 혈액검사와 문진을 진행하고 있고 최종 적격자에 한해 헌혈이 진행된다. 본인 확인절차가 필수이므로 사진 및 주민등록번호가 나와 있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야 한다.
올해부터는 헌혈자의 편의를 위해 혈액검사결과 우편발송을 종료하고 대한적십자사 누리집이나 앱(레드커넥트)을 통한 온라인 안내로 전환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결과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혈액은 보관일수가 짧아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적정 혈액보유량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헌혈이 필요하다”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