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70세 이상 시내버스 요금 무료사업 현장 점검
울산시가 2월 1일부터 시내버스 요금 무료 이용 대상을 70세 이상으로 전격 확대함에 따라, 시행 초기 혼선을 막기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선다. 울산시는 사업 시행 이틀째인 2월 2일 오전 8시 안효대 경제부시장이 직접 시내버스에 탑승해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 부시장은 이날 삼산동 소재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정류장에서 시청 ...
▲ 의정부시, 고산동 현장민원실 개소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송산1동 지역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따른 행정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고산동 현장민원실을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송산1동은 지난해 말 인구 5만 명을 넘었으며, 5월 고산수자인 2,400여 세대 입주를 앞두고 있다. 2025년 이후에는 법조타운 및 구)306보충대 인근 7,700여 세대 등 지속적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이번 현장민원실 개소는 송산1동의 지속적인 인구 유입으로 행정구역 경계 조정(분동)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분동 전까지 고산지역 주민의 행정편의를 위한 선제적 조치로써 이루어졌다.
위치는 산곡동 686-1, (가칭)고산동주민센터 신축청사 부지 맞은편이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하고 운영한다.
처리업무는 전입, 인감, 주민등록 등·초본 등 하나로 통합민원과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노인·장애인·영유아 복지 등 사회복지 민원이다.
이성희 송산1동장은 “이번 고산동 현장민원실 개소로 고산지역 주민의 접근 편의성을 높여 한층 더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소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불편 사항과 혼란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