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 사진=금천구시설관리공단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이 운영하는 금나래문화체육센터가 이달부터 ‘문화의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의 문화공연을 매월 진행한다.
이번 문화공연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해 기획됐으며, 매월 셋째 주 금나래문화체육센터 1층 북카페에서 진행된다.
또 금나래문화체육센터는 3월 새 학기를 맞이해 유·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3월 21일 오전 10시에 ‘공부도 전략이다!’라는 주제의 무료 특강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공부 전략에 대한 학부모들의 지식을 넓혀줄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로 나서는 조운겸 강사는 전국 유·초등 학부모연수 강사, 코엑스 유아교육전 및 공무원 연수 특강 등 다양한 방면에서 아이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금나래문화체육센터에서는 수영, 헬스, 체육, 문화강연 외에도 구민 복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문화 소외 갈증 해소를 위한 공연, 특강 등 다양한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겠다”고 밝혔다.
문화공연 및 무료 특강 참여 신청은 방문 및 유선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금나래문화체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