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치경찰위원회, 2026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 5대 치안정책’ 본격 추진
대구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중구)는 2026년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의 해’로 정하고, 교통안전·인파·범죄예방·치안약자 보호·치안역량 강화 등 5대 정책 분야 및 15개 세부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쿨존 가변속도제, 무인단속장비 최적화, 범죄예방 환경설계(이하 셉테드,CPTED) 확대 등을 중심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4일, 전사적인 반부패 추진력 강화를 위한 자체 반부패·청렴 추진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공사는 △관리자급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교육, △반부패 추진 회의체 운영, △청렴활동 우수부서 및 개인 포상 등 조직문화의 건전성을 제고하고, 조직 청렴문화 강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했다.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교육에서는 윤형중 사장과 청렴 전문강사인 장재성 경찰대학 교수의 진행 하에 공직자 행동강령, 갑질 근절방안 및 관리자 의식 함양 등의 내용을 다루었으며, 자체 청렴도 결과 분석 및 분야별 부패취약분야를 점검하고, 전년도 자체 청렴활동 우수부서와 직원을 포상하며 전사의 자율적 청렴정책 추진을 독려했다.
박영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자율적 청렴실천활동에 전사적으로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반부패·청렴 추진의 날을 기점으로 더욱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렴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4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개최한 ‘반부패·청렴 추진의 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오른쪽으로부터 9번째), 박영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오른쪽으로부터 7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