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픽사베이다세대주택에 몰래 들어가 여성을 인질로 잡고 돈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인질강도 혐의로 30대 남성 A 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
A 씨는 어제(7일) 오후 1시 50분쯤 성남시 수정구의 한 다세대주택에 침입해 집 안에 있던 20대 남녀 2명을 흉기로 위협하고 돈을 빼앗은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열려 있는 창문을 통해 집 안으로 들어갔고, 주방에 있던 흉기를 들고 피해자들을 협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피해 여성을 인질로 잡은 뒤, 남성에게 “현금을 찾아와라, 신고하면 여성을 살해하겠다”며 이들을 협박했다.
이어 피해 남성이 집 밖으로 나가 현금을 찾아 왔고, A 씨는 돈을 챙겨 오후 4시 50분쯤 현장에서 달아났다.
보복을 우려한 피해자들은 오후 7시 10분쯤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CCTV 분석 등을 통해 오후 11시 30분쯤 범행 현장 인근에서 A 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