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KBS뉴스제주도 서귀포의 과수원에서 새 수백마리가 집단 폐사해 관계 기관이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조류 전문가들은 '농약 중독'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감귤밭에 새 수백 마리가 하얀 배를 드러낸 채 죽어있다. 나뭇가지에도 새 사체가 걸려 있다. 27일 오전 11시쯤 새 수백 마리가 과수원에서 죽어 있다는 신고가 제주야생동물구조센터에 접수됐다.
폐사한 새는 모두 250마리. 직박구리가 대부분이고, 동박새도 일부 포함됐다. 조류 전문가들은 '농약 중독'을 집단 폐사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다.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은 야생생물을 죽이기 위해 유독물, 농약을 살포하거나 주입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제주도자치경찰단은 해당 과수원 주인을 불러 유독물 살포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또, 정확한 집단 폐사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야생동물질병관리원에 사체 부검을 의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