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장마전선의 북상으로 중부 지방에서도 집중호우가 시작되자 윤석열 대통령은 긴급 대응태세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주부터 장마가 이어지면서 지반이 약화돼 산사태 발생 위험이 높다고 말했다.
또 호우로 인한 수도권 도심 저지대의 침수 위험을 언급하며, 반지하 등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고 주민 대피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앞서 국무회의에서는 지금까지의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에 대해 지원과 복구를 최대한 서두르겠다고 말했다.
특히 예측을 뛰어 넘는 재난에 대비해 대응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국무회의 마무리발언에서도 신속한 통보와 사전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거듭 당부했다.
특히 위험 지역 진입을 막는 기본적 조치만으로도 인명피해를 줄일 수 있지만 이를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다며, 재난 시 행동 요령에 대한 홍보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