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지난 16일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활동으로 센터 내 벽화 그리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창의성을 발휘하여 벽화 디자인 과정부터 색칠 작업까지 직접 참여하며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고, 예술의 힘으로 센터를 더욱 밝고 따뜻한 공간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벽화의 주제는 ‘꿈과 희망’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실현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과 형태로 표현된 벽화는 센터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며,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사회적 참여를 촉진하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그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번 벽화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예술을 통해 성장하고, 지역 사회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