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경기도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공모 사업'의 '장흥관광지'가 선정되며 관내 장흥 지역의 지속 가능한 관광환경 조성이 기대되고 있다.
'무장애 관광지 컨설팅 사업'은 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자원 정비를 목적으로 道 내 시 군의 신청을 접수받아 인프라 개선 방향, 관광객 대상 특화 프로그램 제안, 무장애 관광 안내지도 등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장흥관광지'가 대상지 중 하나로 선정됐다.
23일 시는 양주시도시공사 관계자 및 컨설팅 수행기관인 '한국편의증진연구원'과 함께 장흥관광지 내 시립미술관 및 시립캠핑장 등 주요 시설의 관람객 동선을 함께 이동하며 최적의 인프라 개선 방향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받았다.
시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드는 시기에서 무장애 환경 조성은 해가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무장애 환경 조성을 위한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향후 문서로 제공받을 컨설팅 보고서를 토대로 무장애 관련 각종 국 도비 지원사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대비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