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채 청년의 재도약을 위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 추진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주민등록상 부산 거주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026년 청년 신용회복지원 사업'을 통해 ▲채무조정 및 연체예방 비용 지원 ▲일대일(1:1) 재무 상담 ▲맞춤형 경제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청년 신용회복지원’은 소득과 자산이 적고 금융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 청년을 대상으로 채무조정 및 연체...

경기도체육회는 12일 경기도체육회관에서 경기도 공공 및 지정 스포츠클럽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회는 도내 20개 공공 및 지정스포츠클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대한체육회와 경기도체육회 대상 운영개선 제안 ▲ 클럽 운영 우수사례 공유 ▲ 정산 및 사 업계획서 작성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평가회를 통해 각 클럽들은 종목별 지도자 인건비의 현실화, 강사수급 문제의 대한체육회 차원에서 해결방안 요청, 지자체 공무원 대상 클럽 교육, 클럽의 지위 문제 해결등을 요청하였으며 이에 대해 도체육회 관계자는 클럽들의 사업운영 개선 제안사항을 정리하여 조만간 대한체육회에 정식 건의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원성 회장을 대신해 평가회에 참석한 김택수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평가회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공유되어 클럽 발전에 한층 더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고, 경기도체육회도 클럽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