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장흥군장흥군은 12일 논에 벼대신 콩재배를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논콩 재배기술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민들에게 논콩 재배의 효율적인 방법과 최신 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재배 조건, 관리 방법, 수확 후 처리 기술 등 농민들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 제공을 주된 내용으로 실시했다.
논콩 재배는 올해 벼 재배면적 조정제의 감축유형중 하나로 수익률도 벼 농사에 비해 2배 가량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흥군은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친환경 농업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특히, 벼 재배면적을 감축하고, 논타작물 재배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농민들에게는 다양한 소득원 제공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목표로 하는 농업을 장려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가에 실용적인 지식과 친환경 정책을 전달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논콩 재배의 활성화와 함께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