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속초문화관광재단,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 성료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후속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을 12월 2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무료상영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속초 메가박스와 협업해 하루 2회(13:20, 17:30) 운영됐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속초를 주요 배경으로 음식, 풍경, 인물 서사를 담아낸 ...
▲ 사진=한국문인협회 홈페이지 사단법인 한국문인협회가 제62회 한국문학상과 제41회 윤동주문학상, 제11회 박종화문학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제62회 한국문학상 수상자로는 시 부문에 김영, 오현정, 이병석 시인이 선정됐다.
또 수필 부문에는 안윤자 작가가, 아동 문학 부문에는 남진원 작가가 수상자로 결정됐다.
제41회 윤동주문학상은 시 부문에 이행자, 주은희, 차윤옥, 한이나 시인이 수상자로 선정됐고, 시조 부문에는 권혁모 시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제11회 박종화문학상에는 시 부문에 고경자, 윤복선, 황영숙 시인이, 소설 부문은 김영탁, 이월성 작가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수필은 이연배 작가가, 아동문학은 최미숙 시인이, 평론 부문에서는 김미연 평론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문학상과 윤동주문학상, 박종화문학상은 한국문인협회가 창작 활동에 전념하는 문인들의 문학적인 업적을 포상하기 위해 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