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속초문화관광재단,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 성료
속초문화관광재단은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후속프로그램으로 추진한 영화 ‘속초에서의 겨울’ 무료상영을 12월 2일까지 7일간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무료상영은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속초 메가박스와 협업해 하루 2회(13:20, 17:30) 운영됐다. ‘속초에서의 겨울’은 속초를 주요 배경으로 음식, 풍경, 인물 서사를 담아낸 ...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우리나라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K팝을 넘어 미국 빌보드 차트의 70년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스트레이 키즈의 최신 정규 앨범 ‘두 잇’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미국 내 음반 판매량과 음원 스트리밍 횟수를 합산한 결과,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를 제치고 한 주간 가장 많이 팔린 앨범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3월 발표한 미니 6집 ‘오디너리’부터 이번 정규 앨범까지 총 8장의 앨범이 모두 발매 첫 주에 빌보드 1위를 달성했다.
빌보드 측은 1956년 순위 집계를 시작한 이래, 8개의 작품을 연속으로 1위에 올린 가수는 스트레이 키즈가 최초라고 밝혔다.
또한 앨범 ‘두 잇’의 수록곡 대부분이 한국어로 되어 있어, 이번 앨범은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역대 30번째 비영어권 앨범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