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픽사베이울산 북부소방서는 24일 오전 10시 소방서 1층 대강당에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13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대원들의 임명을 축하하고 지역 안전을 위한 역할과 책임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된다.
이날 임명된 신규 의용소방대원들은 앞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 보조 활동을 비롯해 화재 예방 홍보, 생활안전 활동 등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북부소방서는 신규 대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매월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의용소방대의 전문성과 재난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의용소방대는 소방의 중요한 협력 조직으로 재난 현장에서 그 역할이 매우 크다”라며 “신규 대원들께서도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부소방서 의용소방대는 현재 11개 대 24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북구지역 전반에서 화재 예방과 재난 대응 등 지역 안전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출처: 울산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