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광주경찰서(서장 오문교)에서는 8월 29일 14시 광주서 2층 소회의실에서 관내에서 활동 중인 아동지킴이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대상 범죄 예방을 위한 직무·전문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전문교육은 광주시 성폭력 상담소 “씨알여성회” 성폭력 예방강사 임복희씨를 초청하여 아동지킴이들을 상대로 아동성범죄에 대한 이해 및 최근 주변에서 발생한 아동성범죄 사례 등에 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고 또한 직무교육은 개학을 맞아 아동안전지킴이 활동시 아동범죄 관련 상황별 조치요령 및 근무수칙에 대해 실시 후 최근 경기청에서 만든 4대악 근절 영상인“설국열차vs추행열차”등 2편을 차례로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일 참석한 아동안전지킴이 정병교 어르신께서는 금일 직무·전문교육을 통해 아동범죄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고, 손주와 같은 아이들이 안전한 사회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맡은 자리에서 더욱 열심히 근무를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