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2일 오전 8시 30분 성남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주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구청장기 국민생활체육배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대회는 배구 동호인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주민의 생활체육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동작구와 동작구체육회, 동작구생활체육회, 서울시배구연합회 후원하에 국민생활체육동작구배구연합회주최로 열린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동작구청장기 국민생활체육 배구대회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경기방법은 1·2▪3부로 나뉘어 각각 5개동이 리그전으로 자웅을 겨루게 된다.
또한 동작구청과 동작구의회와의 번외경기 및 남자 동호인 2개팀(동작나인스 대 동작VC) 친선경기도 개최돼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행사 당일 동작구 주민참여예산사업 최종 선정을 위한 현장투표소를 설치하여 많은 주민들이 주민참여예산 사업선정에도 참여하게 돼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투표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 핸드폰 인증 후 투표하게 된다.
박경심 생활체육과장은 “이번 국민생활체육 배구대회를 계기로 생활체육배구가 더욱 활성화되고 구민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구는 네트를 중심으로 양 팀이 승부를 펼치는 경기로 박진감이 넘치면서도 몸싸움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스포츠로써 이번 대회를 승부를 떠나 동호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한 마당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