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충남 서천군 동백꽃마을이 주변 다양한 볼거리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하는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뽑혔다.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 및 농촌체험마을협의회 등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동백꽃마을은 농·산·어촌의 3박자가 한데 어우러진 마을로 나만의 향초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단호박 수확 체험과 조개잡기와 함께 갯벌체험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동백꽃마을을 중심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송림백사장~송림스카이워크~희리산자연휴양림을 잇는 트레킹 코스는 해변산책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기기 좋은 코스로 정평이 나있다.
이 코스는 가족단위 여행객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등이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농촌체험휴양 마을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도 관계자는 “이번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에 선정을 계기로 봄이 아름다운 동백꽃마을을 즐기려는 많은 여행객들의 방문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레킹하기 좋은 농촌관광 코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촌체험관광포털 ‘우리나라 좋은마을(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