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는 365일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일환으로 안전한 시설물 감시를 위한 CCTV 설치공사를 27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관계자는 공사에 앞서 공사관계자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안전사고 없는 공사수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공사에서는 정수장내 주요시설에 대하여 총9대의 200만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한다.
현재 사업소는 정수장 및 배수지 등 취약지역의 시설물 감시를 위해 CCTV를 중앙통제실에서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이번 추가설치를 통해 사각지대가 보완되어 보다 안전한 시설물 관리․운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작은 실수가 36만 김포시민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정수장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24시간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