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여수시가 올해 친환경 유용미생물(EM) 60톤을 생산해 시민들에게 공급한다.
시에 따르면 EM은 작물 면역력 향상과 악취 제거 등에 효과가 있어 농업·축산·환경·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공급 종류는 각종 악취와 유해가스를 줄여 주는 광합성균, 유기물 분해 능력이 우수하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고초균, 뿌리발근을 촉진시키는 유산균, 토양개량과 생장물질을 분비하는 효묘균 등 4종이다.
공급가격은 지역농가와 여수시민의 경우 리터당 300원, 타 지역 주민은 1000원이다. 지역 내 친환경 인증 농가는 무료다.
EM 공급은 시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양실(061-659-4482)에서 이뤄지며, 규격은 4리터와 5리터 두 가지다.
앞서 시는 지난해 48톤의 EM을 생산해 지역 농업인과 축산농가 등에 공급했다.
시 관계자는 “유용미생물은 작물의 면역력을 크게 높여주고, 악취제거 등에도 효과가 커 농업인과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지속적으로 생산해 지역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