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온정 나눔 켐페인 대대적 추진
□ 강원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청 전 부서와 출자·출연기관, 지방공기업, 민간단체 및 도내 18개 시군 직원들과 함께 2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 10일간 도내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기간 동안 기관과 부서별로...
충남도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불법어업 단속 방안 논의를 위한 수산업 관계기관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본격적인 조업철을 앞두고 어장 선점 등 불법어업 및 불법어구 철거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연 이날 회의에는 도와 시·군, 해양수산부와 서해어업관리단, 해양경찰, 충남어업질서민간자율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불법어업 현황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불법어구 철거와 불법어업 단속 방안을 논의했다.
또 어업질서 및 수산자원 보호를 저해하는 불법어업 및 불법어구에 대해서는 관계기관들이 협업해 강력히 대응해 나아가자는데 뜻을 모았다.
임민호 도 수산자원과장은 “봄철 성어기를 맞아 불법어업이 다시 고개를 들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관계기관과 튼튼한 공조체제를 유지, 불법어업에 대한 합동단속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불법어업 예방 및 어업인들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도내 수산자원보호관리선 55척을 활용해 불법어업 감시망을 구축, 어업 질서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