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온정 나눔 켐페인 대대적 추진
□ 강원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청 전 부서와 출자·출연기관, 지방공기업, 민간단체 및 도내 18개 시군 직원들과 함께 2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 10일간 도내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기간 동안 기관과 부서별로...

지난 7일 마산명행정복지센터(면장 이명근)가 후원물품과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마산면 마지리 김동완 씨와 신장리 조한식 씨가 취약계층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함께 돈을 모아 150만 원 상당의 가스레인지 8대를 구입해 기부했다.
또한, 김동완 씨는 마산면 인재양성을 위해 보탬이 되고 싶다며 마산사랑후원에 장학금 100만 원을 후원했으며 조한식 씨는 2대째 매년 100만 원씩 후원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민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김동완 씨는 “살아생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보고 싶었다”며 “조금씩 모아 놓은 적금으로 꿈을 실현하니 기쁘고 능력이 되는 날까지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명근 마산면장은 “올해 첫 후원자가 되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두 분의 후원으로 행복한 마산의 불씨가 지펴져 마산면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산면은 취약계층가정 8가구를 선정하고 마산사랑후원회와 함께 각 가정을 방문해 후원물품 가스레인지를 설치해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