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온정 나눔 켐페인 대대적 추진
□ 강원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물가 상승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청 전 부서와 출자·출연기관, 지방공기업, 민간단체 및 도내 18개 시군 직원들과 함께 2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 10일간 도내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기간 동안 기관과 부서별로...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 3월부터 환경교육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기후변화교육센터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반을 나눠 8개의 일일환경교육과 22개의 프로젝트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무료 운영한다.
특히 올해 ‘환경을 돌보는 꼬마 가드너’, ‘생태 미로 꼬마 탐험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해 유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을 제공 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에 전화, 팩스, 메일 등을 통해 연중 가능하며 신청서는 서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seocheon.go.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환경보호과 담당자는 “앞으로 교육센터에서 연중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체계적인 녹색생활 실천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후변화교육센터(☎041-956-878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천기후변화교육센터는 2015년부터 운영돼 군민의 기후변화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등 기후변화 교육의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