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뉴스21/정혹태 보도국장) 부안경찰서(서장 이동민) 서림지구대(지구대장 김봉곤)는 관내 관공서·학교 및 협력단체·이장단회의 등에 참석해 오는 2/4분기 시행 예정인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운영을 위한 홍보 및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은 주민이 요구하는 지점·시간을 세밀하게 반영하여 범죄 우범지역, 시간대 및 취약장소를 선정하고 주기적 순찰활동을 실시하여 순찰 만족도를 제고시켜 주민의 체감안전도를 향상시키는 맞춤형 순찰활동이다.
▲ 부안서 서림지구대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주민 홍보서림지구대는 최대한 관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직접 지구대장·팀장이 각 기관관계자 및 협력단체를 방문하고, 지역 경찰은 담당 마을을 방문해 주민 여론을 청취하는 등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운영을 차질 없이 시행할 계획이다.
김봉곤 지구대장은 “적극적인 홍보와 의견수렴으로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을 실시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안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