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소방시설등의 성능위주설계 방법 및 기준이 11년 7월 1일 시행이 된 후 부산소방안전본부(본부장 윤순중)에서는 16년 5월 전국 최초로 성능위주설계 가이드라인을 제정하여 소방시설 적용 개념에서 성능과 안전성을 중심으로 건축물 특성에 맞는 소방시설을 적용하여 왔다.
성능위주설계(PBD)란 건축물의 특성을 고려한 설계로서 해당 건축물의 특성에 적합하게 소방안전을 실현하면서 불필요한 소방설비를 배제하고, 발전된 새로운 소방기술의 적용을 통하여 효율적인 소방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하는 설계라고 할 수 있다.
소방안전본부 소방제도담당(최정식)은 “소방․방재의 각 분야 전문가의 연구과제에 대한 결과물로 재정비된 「성능위주설계(PBD) 가이드라인」은 고층 건축물의 화재 및 피난 안전 기준을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최적의 소방시스템으로 구축한 것에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