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 (사진=평택시청)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하여 치매 환자와 보호자 10여분을 모시고 ‘치매환자 가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치매환자 가족의 부양부담에 따른 스트레스를 덜고 휴식의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으며 가족들 간의 만남과 정보 교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농업기술센터 2층 강의실에서 치매환자 가족 10여명과 ‘색모래를 이용한 테라리움 꾸미기’ 라는 주제로 원예치료를 운영했다. 농업기술센터와 연계한 원예치료는 5월부터 8월까지 총 4회기로 구성됐으며 치매환자 가족의 마음 이해하기, 돌봄 정보와 경험 공유하기, 식물 소개 및 테라리움 꾸미기, 참여 소감 말하기 등으로 진행됐다.
치매환자 가족은 “그동안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다른 가족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고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평택시 평택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