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인천대공원사업소는 소중한 천연자원인 약용식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약용식물 강좌’를 오는 9월부터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약용식물 강좌는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인천수목원 수목정보센터에서 이루어지며, 이영복 한국약용식물협회 이사장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수강접수는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사)한국약용식물협회에 전화(032-207-2468)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 내용은 약용식물의 효능과 체질에 맞는 약선법을 알아보고 수목원 약초탐방 및 산림치유체험 등 체험 활동을 통해 약용식물의 가치와 활용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안상윤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이번 시민강좌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약용식물의 효능과 활용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그 활용법을 배워 나와 내 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첫 걸음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incheon.go.kr)에서 살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