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슨, 태극마크 꿈꾸는 이유…“아버지 금메달 현장이 큰 계기”
2014년 아버지 문태종이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장면을 현장에서 지켜본 스티븐슨. 이때의 기억은 그가 태극마크를 꿈꾸게 된 가장 큰 계기가 됐다.
스티븐슨은 아버지처럼 뛰어난 슛 감각에 2m 11cm의 신장과 점프력을 갖추며, 한때 전미 유망주 톱 10에 꼽힐 정도의 재능을 지녔다. 한국 팬들도 그의 귀화를 기대하며 ‘태종의 아...
케이티엑스(KTX)-이음 중앙선 증편·동해선 신규 노선 울산 정차 확정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2월 30일부터 청량리역에서 울산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중앙선 케이티엑스(KTX)-이음이 증편 운행됨에 따라 태화강역 정차횟수가 기존 6회에서 18회(주말 18회, 평일 16회)로 대폭 확대되고, 북울산역 4회, 남창역 2회 격역 정차가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아울러, 강릉에서 태화강역을 거쳐 부전역으로 가는 동...

서산시가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통해 지역 내 위기가구를 적기에 발굴하기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란 무보수 명예직 복지활동가로 최근 송파 세모녀 자살사건, 증평 모녀 사건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에서 생활고로 추정되는 사건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인적 복지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들은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안부확인, 초기위험 감지, 복지수요 조사 등 선제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고, 지원, 연계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이통장, 복지반장, 아파트관리소, 집배원, 가스검침원, 야쿠르트 배달원, 부동산중개업자 등 평소 복지에 관심과 봉사정신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해당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박광주 사회복지과장은 “지역중심의 민관협업 위기가구 발굴 체계 운영으로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을 초기에 발굴하고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최소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에서는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반장 등을 대상으로 연중 1회 이상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11월에도 6개 읍면동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대상으로 역량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