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고흥경찰서 범죄피해자 맞춤형 지원 사례회의 개최
고흥경찰서(서장 임경칠)는 2019. 1. 25(金). 14:00, 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고흥군청, 전남동부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고흥 나누리상담센터, 고흥종합병원, 녹동현대병원 등 유관기관 합동 “범죄피해자 맞춤형 지원 사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사례회의에서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특수상해』사건 등 범죄 피해자에 대한 각종 지원 대책을 논의하였고, 각 위원들은 범죄 사각지대에 놓인 범죄 피해자들에게 일회성이 아닌 지원의 연속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본 사례회의에서 임경칠 서장은 최근 경찰활동이 단순히 범인검거와 처벌로 종결되는 것이 아니라 보복범죄예방을 위한 신변보호 활동이 매우 중요한 만큼, 지역 유관기관 간 연계 등 원활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신속하고, 폭넓은 지원을 당부하였으며, 관내 범죄 피해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경제적, 심리적 도움뿐 만 아니라 법률적 지원도 함께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흥경찰서 청문감사관실
부청문관 경위 곽현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