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고흥군, 2019년 산불예방 발대식 및 안전교육 실시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월 31일 군청 우주홀에서 관계 공무원 및 산불예방 전문진화대, 유관기관 직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봄철 산불예방 발대식 및 산불진화대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군은 산불방지 발대식을 통하여 산불예방에 대한 사명의식을 고취하고, 산불감시 및 진화방법 등 산림 재해방지 교육을 실시하여 산림 재해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켜 각종 피해로부터 산림 보호는 물론 봄철 산불 제로화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
군 관계자는 “최근 계속된 가뭄으로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산불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또한 전국적으로 소나무재선충 등 산림 병해충의 피해가 큰 상황이므로 산림보호를 위하여 ”산림 인접지역에서의 농산폐기물 및 논·밭두렁 소각행위 금지, 무단 소나무류 반출금지 등 군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푸른 숲을 지켜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흥군은 동절기 온화하고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예년보다 13일 앞당긴 지난 1월 19일부터 5월 15일까지로 정하고 군·읍면 17개소에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해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특히,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2.~2.6.(5일간)까지 ‘설’연휴 기간을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 상황실 운영 등 비상근무 체계를 강화하여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