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김포시는 외국인주민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위해 김포시 다문화이주민+(플러스)센터를 양촌읍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1층에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다문화이주민+센터는 주관기관인 김포시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인천출입국‧외국인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부천지청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각 기관의 다양한 업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공간통합형 협업센터이다.
다문화이주민+센터는 외국인주민지원센터의 상담·통번역,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외국인 등록, 체류기간 연장·허가 등 법무부 체류관련 민원과 고용허가, 고용변경 신고 등 고용노동부 허가관련 민원 서비스를 민원인들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주이자 여성가족과장은 “다문화이주민+센터를 통해 지자체, 법무부, 고용노동부의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제공됨으로써 관내 외국인주민 뿐만 아니라 사업자, 고용주 등 내국인의 편의까지 증진됐다.”고 하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외국인주민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 여건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