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고창경찰서(서장 이상주)는 26일 고창경찰서 회의실서 내·외부 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도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선도심사위원회는 범죄소년(만14세 이상 19세 미만) 중 죄질이 경미한 사건에 대해 사안의 정도와 과거 전력 등을 고려해 훈방 또는 즉결심판을 결정해 전과자 양산과 재범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경미 소년범 1명에 대한 처분결과 선도와 사후관리를 통한 재범방지 및 올바른 가치관 성장을 돕고자 훈방 결정을 했다.
또한 청소년 선도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외부위원들과 함께 생활·의료·법률지원 등 맞춤형 보호 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이상주 서장은 “선도심사위원회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아무 생각 없이 행하는 일들이 돌이킬 수 없는 부메랑이 돼 돌아올 수 있다”는 말과 함께 “사소한 행동과 언행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