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5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우수상’ 선정
김포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우수상에 선정, 시민 중심 교통정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지속가능 교통물류 발전법」에 따라 인구 10만명 이상 7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인구수와 도시 특성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분류하고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선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 중간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하기 위해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120여일간 공약이행 실천계획서의 목표달성도, 연차별 이행로드맵, 재정계획 등에 대해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엄정하면서도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고흥군은 민선7기 공약 실천을 위해 수시로 공직자들의 내부평가와 정기적으로 군민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군정평가위원들에게 공약 추진상황에 대한 외부평가를 객관적으로 받고 있으며 평가결과를 군 홈페이지에 투명하고 상세하게 공개하고 있다.
송 군수는 “고흥군의 공약사항은 총 113건으로 타 시군 평균 공약건수인 69건에 비하여 63%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른 시군에 비해 공약사항이 훨씬 많은 만큼 공약이행을 위해서 공직자와 함께 더욱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4월말 기준 고흥군의 공약 추진상황은 총 113건 중 이행 후 계속 36건, 정상추진 76건, 폐기 1건으로 공약의 완성도를 높여가기 위해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