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수출 두 배 급증…1월 수출 사상 최대
AI 열풍에 힘입어 반도체 가격은 1년 전보다 최대 8배 이상 상승했다.
반도체 수출액은 1월 한 달 동안 205억 4천만 달러로, 우리 돈 약 30조 원에 달했다. 이는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반도체 수출 호조에 힘입어 관련 품목들도 일제히 호황을 맞았다.
컴퓨터 수출은 역대 1월 기준 최고 실적을 기록했고, 무선 통신 기기 수출도 3...

여주시(시장 이항진)은 지난 21일(월) 여주시 귀농 아카데미 교육생 46명을 대상으로 여주시로의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위한 귀농 아카데미 교육 개강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귀농 아카데미 교육 일정은 3월 21일부터 6월20일 까지 매주 2회씩 총 24회(108시간) 이며 기초 영농기술교육, 농업경영‧마케팅 등의 교육과정으로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교육관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작년 교육에 비해, 올해는 대면으로 진행하여 귀농인들과 집접적인 소통을 하여 더욱 효율적인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인사말에서 “많은 분들이 농사를 쉽게 생각하시고 귀농을 하지만 다른 것 보다 어려운 것이 농사이다. 처음에는 수입이 많이 나지 않아 실망하고 돌아가는 귀농인 분들을 많이 보았다. 귀농 아카데미를 통해 첫걸음을 잘 내디시고 성공적인 귀농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귀농 아카데미 교육생들을 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