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수원시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가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년 제1회 회의를 열고, 첫발을 뗐다.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는 수원시가 스마트도시 사업을 추진할 때 내용에 대해 협의하고, 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협의·의결 사항은 ▲스마트도시 사업계획·실시계획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의 관리·운영, 재정확보 방안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의 인수인계 ▲스마트도시 건설사업의 준공검사 등이다.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원장인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은 이날 위촉직 위원 1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2년이다. 위촉위원은 스마트도시 전문가, 교수, 시민 등으로 구성됐다.
수원시 스마트도시과는 이날 회의에서 ‘스마트도시건설사업 가이드라인(안)’을 발표했다. 가이드라인에는 스마트도시건설사업을 추진할 때 필요한 업무 지침이 담겨있다.
유문종 제2부시장은 “탑동·당수지구 등 대규모 택지개발 사업을 추진할 때 스마트도시건설사업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스마트도시 서비스가 잘 구현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폭넓게 누릴 수 있도록,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위원님들이 많은 조언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