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고창군청 제공고창군이 추석연휴 첫날인 28일 고창고인돌휴게소에서 고향을 찾은 귀성객을 대상으로 ‘제50회 모양성제’와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서는 ▲귀성객 대상 고창 홍보세트(고창 친환경쌀 + 관광리플릿) 1천 개 증정 ▲고창군 마스코트 인형탈 퍼포먼스 ▲귀성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창군 관광 홍보에 총력을 다했다.
아울러 가을철 관광명소인 선운사, 문수사 단풍나무숲, 고창읍성을 소개하며 가을나들이 관광객 유치에 만전을 기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귀성객은 “고창군만의 특별한 이벤트 덕에 행복을 담아갈 수 있는 귀성길이 되었다”며 “곧 개최되는 대표 축제인 제50회 고창 모양성제를 즐기러 고창을 다시 찾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며 “풍요롭고 찬란한 세계유산도시 고창에서 개최하는 모양성제가 50주년을 맞아 세대를 넘나드는 다채롭고 신선한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50회 고창 모양성제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함께 걸어온 50년, 미래로 여는 100년!’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포르테나, SG워너비, 다이나믹듀오, 심수봉, 설운도 등 다양한 세대를 어우르는 대중가수와 고창읍성 멀티미디어쇼, 빽 투 더 1453, 민속놀이 등의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