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소장 안정열)는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후인 순정효황후(순종황제의 비)가 사용했던 침대의 보수작업을 완료하고 7월 17일(금) 10:30 기념식을 개최한 후 창덕궁 대조전에서 일반인에게 공개한다.
대한제국시기 국외에서 들여온 것으로 추정되는 이 침대는 뼈대 전체가 용무늬로 화려하게 조각되어 있는데 함께 전시 될 탁자와 2인용 의자와는 한 벌의 형태로 보이며 수리를 위한 해체 과정에서 만들어졌을 당시 매트리스 덮개로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황색 원단이 나옴으로써 자문회의를 거쳐 이를 원형으로 복원,보수했다.
당초 매트리스의 중앙부가 현저히 내려 앉아 있고 덮개의 부식이 심한 상태의 침대를 (주)에이스침대(사장 안성호)에서 보수비 일체를 부담하여 9개월 만에 원형에 가까운 모습으로 보수했다.
기념식은 김찬 문화재청 차장, (주)에이스침대 임직원 및 자문위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보수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침대 공개, 참석자들의 대조전 및 희정당 내부 관람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담당자 : 창덕궁관리소 김연정
전화번호 : 02-3676-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