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대구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유경조)은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6시 대구문화예술회관 정문 앞 성당못 수변무대에서 야외상설공연 ‘풍경과 우리가락’을 개최한다.
시민들이 우리음악 국악을 더욱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 된 ‘풍경과 우리가락’은 나들이 인구가 증가하는 5월에서 9월 사이 두류공원 內 성당못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무대로 선보일 예정이며, 공연 프로그램은 민속음악, 판소리, 민요 등 전통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첫 무대는 5월 7일(화)로 9월 10일(화)까지 총15회의 무대를 가진다.
대구시립국악단 유경조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우리민족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며 생활 속에 녹아있던 국악을 요즘에는 오히려 생소하거나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대구시립국악단의 ‘풍경과 우리가락’ 공연을 계기로 시민들이 국악과 좀 더 친해지고, 나아가 우리 삶의 풍경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국악을 만들어나가고 싶다.”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한편, 대구시립국악단은 성당못 상설공연 ‘풍경과 우리가락’ 외에도 총 8회의 국악기별 상설공연 ‘동무동락’, 연간 12회의 정기 및 기획공연, 30여회의 찾아가는 공연, 대구?광주 교류음악회, 대구?경북 교류음악회 등을 진행 하며 국악의 생활화 및 대중화를 위하여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성당못 야외상설공연 ‘풍경과 우리가락’은 무료관람으로, 나이제한 등이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공연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홍보팀
(053-606-6193) 또는 대구시립국악단(053-606-632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