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선화 해남 뉴월드마트 대표 어린이날 대통령 표창
  • 박철희
  • 등록 2013-05-10 09:23:00

기사수정

“지역에서 성장한 기업의 이익을 지역을 위해 다시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가 아닌가요? 특히 미래세대를 책임질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이 아닌가 싶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선화 해남 뉴월드마트 대표(49세). 평소 어린이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지역 사회의 아동복지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향토기업인 뉴월드 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이 대표는 해남의 대표적인 어린이날 행사인 ‘뉴월드마트 그림대잔치’를 16년간 개최해오고 있는 것은 비롯해 소년소녀 가장 돕기, 아동시설 지원 등 어려운 가정의 어린이들을 후원하는데도 꾸준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 그림대잔치는 IMF 경제위기로 지역경기마저 침체돼 있는 상황에서 지난 1998년 처음 치러진 이래 매년 수백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해남의 대표적인 어린이날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원하는 어린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대회에서는 그림 그리기뿐만 아니라 레크레이션과 도시락, 부상, 선물까지 모든 준비를 주최측에서 담당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고 있다.
“기업에서 행사를 주최한다고 하니 처음에는 의심의 눈초리도 많았지만 어려운 경제상황일수록 기업의 이익을 환원한다는 순수한 봉사정신을 이해해 주신 것이 오늘까지 이르게 됐습니다”
이 대표의 아동복지에 대한 관심은 유아교육과를 졸업하고 해남 YMCA에서 유치원 교사를 했던 경험도 큰 계기가 됐다. 결혼과 사업으로 교사를 그만두었지만 아이들에게 못다 한 열정을 뒤늦게나마 펼쳐보고자 하는 마음도 컸다고 한다.
이 때문에 갈수록 가정의 해체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복지시설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아 어려운 아동을 돕는 손길에도 이 대표의 이름이 빠지지 않는다.
더불어 초중학교 학부모 회장과 자원봉사단체인 국제와이즈맨 동백클럽 회장 등을 역임하며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도 더욱 넓혀 나가고 있다.
이익만을 추구하는 기업문화가 각박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요즘,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투자하는 것이 최고의 기업 이익이 아니겠냐는 이 대표의 ‘노블레스 오블리주’가 진정한 기업 봉사정신의 모범을 보여준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