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용인시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을 알아보기 위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매년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통계 산출을 위해 실시하며, 과학적 근거에 기초한 지역보건사업 수행을 위한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조사를 위한 표본 선정가구는 사전에 선정통지서를 우편 발송했으며, 가구별 조사요원이 직접 방문해 면접조사로 진행된다. 조사내용은 흡연이나 음주, 운동 및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와 질병이환, 의료이용, 삶의 질, 보건기관 이용 등이 해당된다.
이에 처인구보건소는 만 19세 이상의 처인구민 중 912명에 대해 건강조사를 펼칠 예정이며, 기흥구보건소는 913명, 수지구보건소는 914명에 대해 조사를 벌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다른 가구를 대표하기 때문에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에 관한 정확한 통계를 위해 선정된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