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 |
시흥시(시장 김윤식)는 7일 시청 1층 로비에서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동참을 위한 전 직원 서약의 날을 운영했다. 금번 행사는 시흥경찰서 경비교통과장 등 4명이 직접 시흥시청에 방문해 미리 마련된 부수에서 서약서를 접수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착한운전 서약서의 날 행사에는 김윤식 시장을 비롯하여 간부 공무원 및 시청 전 부서 직원 등 300여명이 직접 작성한 서약서를 제출?신청하여
착한운전 동참에 시흥시 공직자가 앞장서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날 윤승구 시흥경찰서 경비교통과장은 “시흥시 공직자들이 앞장서서 ‘착한운전’에 동참해줌으로써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본보기가 된 것 같아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김윤식 시장은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공직사회에 꼭 필요한 좋은 제도이자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교통법규 준수운동이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강조했다.
동아일보와 경찰청이 함께하는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교통법규를 위반하거나 사고를 내지 않겠다고 서약한 운전자가 1년간 이를 지키면 특혜점수 10점을 부여해 나중에 벌점을 받았을 때 점수만큼 벌점을 줄여주는 제도로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