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광주시 광지원농악보존회는 지난 10일 중대동에 위치한 물빛공원에서 ‘제 12회광주시민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광지원농악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광지원농악 판굿 공연을 비롯해 쇠놀이, 장구놀이, 소고놀이 등 화려한 개인기를 비롯한 재담이 있는 버나와 살판, 무동놀이 열두발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소리코리아 대표 박윤정씨의 경기민요와 ‘sbs세상의 이런일이’에도 출연한 바 있는 남창동(13)군이 줄타기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쏟아지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공연은 보다 많은 시민에게 문화적인 향수를 제공하는 한편 우수한 광지원 농악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공연이었다.
수원에서 공연을 보러온 한 관객은 “가족과 함께 한여름 밤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좋은 공연을 관람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