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
광주시 광지원농악보존회는 지난 10일 중대동에 위치한 물빛공원에서 ‘제 12회광주시민과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광지원농악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광지원농악 판굿 공연을 비롯해 쇠놀이, 장구놀이, 소고놀이 등 화려한 개인기를 비롯한 재담이 있는 버나와 살판, 무동놀이 열두발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소리코리아 대표 박윤정씨의 경기민요와 ‘sbs세상의 이런일이’에도 출연한 바 있는 남창동(13)군이 줄타기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쏟아지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공연은 보다 많은 시민에게 문화적인 향수를 제공하는 한편 우수한 광지원 농악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공연이었다.
수원에서 공연을 보러온 한 관객은 “가족과 함께 한여름 밤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좋은 공연을 관람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