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예스24 8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가 발표되었다.
조정래의 <정글만리 1>이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를 재치고 1위를 차지했다. <색채가 없는….>은 2위로 한 계단 내려앉았다. <정글만리> 2권과 3권은 지난주에 이어 각각 3위와 4위를 유지했다._?xml_:namespace prefix = o />
박용후의 <관점을 디자인하라>는 지난주와 같은 5위를 기록했으며,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 호아킴 데 포사다의 신간 <99℃>는 지난주 18위에서 12계단 상승하며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프랑수아 를로르의 <꾸뻬 씨의 행복 여행>은 한 계단 떨어진 7위에 자리잡았고, 라이트 노벨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7>이 출간과 함께 8위를 기록했다. 가수 이적의 어머니인 여성학자 박혜란의 육아서 <다시 아이를 키운다면>은 9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베스트셀러 ‘몰입’의 저자로 유명한 황농문 교수의 신간 <공부하는 힘>은 출간과 함께 10위로 단번에 올라왔다.
댄 브라운의 <인페르노> 1권과 2권은 네 계단씩 하락하며 각각 11위와 12위에 자리했다. 삼성경제연구소 ‘휴가철 CEO 추천도서’ 다니엘 샤피로, 로저 피셔의 <원하는 것이 있다면 감정을 흔들어라>와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은 각각 한 계단 떨어진 13위와 14위를 차지했다. <빅 픽처> 작가 더글라스 케네디의 스릴러 소설 <더 잡>은 출간과 함께 15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최용주 교수의 <가슴청년 희망을 도둑맞지 마라>는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떨어진 16위에 자리했다. 정유정의 <28>과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 일본편 1 규슈>는 각각 17위와 18위에 자리잡았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의 동명 프랑스 원작 만화 <설국열차>가 영화의 인기에 힘입어 19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했으며, 김영하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다섯 계단 떨어진 20위로 내려앉았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감금>과 <데블> 1권과 2권이 각각 1~3위에 새롭게 올랐다. 더글라스 케네디의 신간 <더 잡>은 전자책에서도 4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조정래의 <정글만리> 1권과 2권도 각각 6위, 8위를 기록하며 전자책 순위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성인 로맨스 장르소설 <언테임드 스토리>는 5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으며, <탐화루>는 지난주 5위에서 7위로 내려앉았다. 지난주 각각 2위와 1위를 차지한 <용을 키우는 10가지 방법> 2~3권은 9위와 10위에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