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
양주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덕정역 광장에서 경기도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운영한다.
구인난을 극심하게 겪고 있는 관내 기업과 일자리를 찾지 못해 고통을 받고 있는 구직자를 매칭 시켜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관내 거주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알선을 지원한다.
운영은 대형버스 내 상담실을 설치해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운영진이 직접 취업상담, 알선, 구인등록, 상설면접 등을 통해 구직자의 능력을 평가, 구직자와 가장 적합하고 어울리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매칭 시켜줄 예정이다.
또한, 일자리 버스를 통해 접수한 구직자 정보는 시 일자리센터를 통해 적절한 알선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구직자의 취업을 위해 취업전문상담사가 접근성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덕정역으로 찾아올 예정이니 관내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