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 ‘대북 송금’ 회유 의혹 관련 서울고검 출석
쌍방울 대북 송금 재판의 핵심 증인 회유 의혹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이 8일 서울고검 인권침해 TF에 출석했다.김 전 회장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 매수 의혹과 술 반입 회유 의혹에 대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검찰은 쌍방울 측이 안 회장 변호사비 대납과 주거 지원, 허위 급여 지급 등으로 수천만 원을 제공한 것으로...
울산여상, 퇴직 선배의 장학금 후배들의 취업 성공 꽃 피웠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 남구 울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하해용)가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온 퇴직 교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울산여자상업고는 지난 7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이 학교 동문이자 교사로 퇴직한 장욱희 교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수여식은 2024년 7월부터 매달 50만 원씩, 현재까지 장학금 총 800...
![]() |
광주시는 19일 을지연습 비상소집훈련 및 안보교육, 최초 상황보고회를 시작으로 3박 4일간 2013 을지연습에 들어갔다.
이번 을지연습은 국지도발에 대한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각종 테러와 사이버공격 등 포괄안보 환경에 바탕을 둔 실전적인 연습으로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시행한다.
훈련은 전시 정부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전시 주요현안과제 발표, 토의, 적 공습에 의한 시청사 화재진화 및 대피훈련등 실제훈련으로 진행된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안보의식을 강화하고 지역안보태세 확립과 유사시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확실히 다지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