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 |
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9월 6일까지 벼수확기를 앞두고 농기계대여은행에서 보유하고 있는 콤바인 단기대여 예약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양주시에서 벼를 재배하는 농가이며, 장기임대 콤바인을 보유하고 있는 쌀작목반 소속 농가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예약신청은 방문, 전화, 팩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농가는 9월 1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컴퓨터 추첨을 통해 콤바인 사용여부가 결정되며, 당첨 농가당 콤바인 사용일수는 1~2일로 9월 30일부터 사용가능하다.
예약신청 제출서류는 농지원부 또는 임대계약서, 2012년산 쌀소득등보전직불금 지급대상자 등록증(읍면동사무소발행), 농업경영체등록통지서(농산물품질관리원발행) 등 경작을 증명할 수 있는 제반서류이며 최근 6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만 해당된다.
1ha 벼를 재배한 농가에서 콤바인 대여를 통해 절약되는 경영비는 50만원정도 이며 지난해 대여 콤바인을 이용한 벼 수확은 148ha로 시 전체로는 7천4백여만원의 농가경영비가 절감되어 해가 거듭될수록 신청열기가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