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촌지도자고양시연합회 「농촌사랑 나눔행사」 개최
한국농촌지도자고양시연합회(회장 이완주)는 11일 오후 3시30분 고양시청 타운미팅실에서 고양시장, 고양시농업인학습단체(농촌지도자회, 생활 개선회, 4-H연맹, 4-H연합회)임원과 기부단체·후원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푸드뱅크 관계자와 함께 ‘농촌사랑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 유관기관, 농업인학습단체 등과 취약계층의 복지네트워크를 강화해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가정에 쌀, 우유, 김치, 감자, 채소 등 농업인들이 정성을 들여 생산한 2,900만원 상당의 농축산물을 전달했다.
이날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러한 사랑의 나눔행사가 곧 계층간 소통의 시작이 될 수 있다며 복지도시를 지향하는 고양시의 발전에 큰 보탬이 된다.”고 말했다.
사랑의 나눔행사를 주관한 이완주 회장은 “농촌사랑 나눔행사에 참여해 준 모든 기관·단체·후원업체에 감사한다.”며 한국농촌지도자고양시연합회에서는 위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민·관이 협력해 저소득 가정에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는 농업인학습단체 회원들의 재능기부활동으로 취약계층의 주택개보수 지원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푸드뱅크에 전달된 물품은 고양시농업인학습단체, 서울우유협동조합, 벽제·신도·송포농협, 고양쌀연구회, 고양시설채소연구회, 고양TMR에서 기부 하였으며, 김치(열무, 얼갈이)는 고양시생활개선회원들의 자원봉사를 통해 마련되었다.
자료 제공 : 농업기술센터 (팀장 김양일 ☎8075-428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