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송포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진국)는 지난 7월19일(목) 통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장흥 일원에서 ‘2012년 상반기 통장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선 5기 시민소통 시정방침 아래 통장단 소통의 날 운영을 통해 행정기관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간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의 자치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주인의식 강화로 지역 내 발전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추진되었다.
1시간 가량의 회의로 상반기 통장단 활동 결과보고와 이에 대한 각종 논의 등 피드백을 통해 하반기 통장단 역할과 기능 등 효율적인 향후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북한산 등반으로 단체간 건강증진과 화합을 도모하였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김진국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회원간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서로 마음을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지금처럼 단결된 모습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송포동장(동장 이완구)은 평소 동정발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16명의 통장단에게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송포동주민센터(담당자 이경민 ☎ 8075-791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