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 김인환)은 지난 11월 16일 킨텍스에서 고양시 IT 기업인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고양시 IT 기업인 협업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1~2부로 진행되었는데, 1부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자금, 해외수출, 인력고용 등에 관한 전문가 네트워킹과 전(全) 참여기업들의 기술?제품 및 협업 가능 분야 소개, ㈜삼신이노텍, ㈜인텔레인, ㈜콘포테크 3개사의 공개 협력 제안 프리젠테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2부는 ㈜블루리본스튜디오 등 3개사가 추가로 기업 협업 분야에 대해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이고 열띤 분위기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삼신이노텍의 고광만 부장은 “관내 IT 기업들 중 기술이나 아이디어가 우수한 기업들이 생각보다 많았다는 것을 알았으며, 몇몇 업체와는 협업을 위해 긴밀히 협의해 나갈 것이다. 다양한 협업 관련 행사를 가 보았지만, 기업들 위주의 이번 행사가 가장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히는 등 참여기업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진흥원은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향후 고양시 IT기업들 간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기업들 간에 다양한 협업 사업 발굴이 가능하도록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참여 문의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정책사업부(☎031-960-7841)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