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연천군 백학초등학교(교장 김중기)는 2013년 6월 26일 연천 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응급 상황시 행동요령,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교육을 받는 학생 모두 직접 마네킹(애니)를 이용해 심폐소생술을 실습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연천소방서 구조구급대원은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를 이용하여 뇌에 산소를 공급해 줘야 뇌 손상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하였으며 “누구나 응급환자에게 관심을 갖고 생명을 살리는 기본적인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서 심정지 등 응급환자 발생 시 자신감을 갖고 신속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하였다.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해 본 임승우(1학년) 학생은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이렇게 실습을 해 보고 배우면서 내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